NㆍEㆍWㆍS
대학 라이브러리
  •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전문가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
  •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물류시스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패션디…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이유!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
  • 호텔경영학과에서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호텔리어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
  • 경영비서학과에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경영비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탄생한…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HATC 대학 사람들
안녕하세요.
기계공학과 교수 정남균입니다.
우리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기계공학과
정남균교수
정남균
피플1
대화14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14
김민수
안녕하세요 교수님 인하공전 기계공학과의 경우 에너지나 공조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이 학교에서 지원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정남균
인하공업전문대학 기계공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과는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있으며, 주간반의 경우 희망학생에 한하여 공조냉동자격증 취득을 위한 용접실무과목에서 용접실기를 준비시키고 있습니다.
이상준
안녕하세요 교수님 최근 취업현황이 최신화 되어있지 않아서 기계공학과의 최근 취업률이 궁금합니다 중견기업 이상으로 몇명정도의 학생들이 취업하는지 궁금합니다
정남균
안녕하세요?  인하공업전문대학 기계공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기계공학과의 취업률은 건강보험가입기준 70%정도입니다.

매년 비슷한 정도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취업인원 중에서 대기업으로 취업하는 학생들은 40~50% 정도이고

중견기업이상으로는 70~80% ,  나머지는 공공기관, 편입, 중소기업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신동호
안녕하세요 수학과를 2학년까지 마친 학생입니다
전적학교엔 기계공학과가 없어서 2023학년도에 인하공전 기계공학과로 2학년 1학기로 편입을 하려고 합니다.
2학년 기간 동안 1학년 교과목도 들으면서 2학년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지와
졸업이 가능할지 걱정되어서 질문 드립니다.

1. 비전공자였던 사람이 2학년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까요 ??
2. 따라가기 힘들다면 입학하기 전에 준비를 한다면 가능 할 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남균
안녕하세요?  인하공업전문대학 기계공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기계공학과의 전공과목과 이전 학교에서 수강하신 과목이 연관성이 많이 없을 듯하니

편입을 하시게 되면 전공과목을 최대한 많이 수강하셔야합니다.

수학과 관련된 지식이 많으면 역학과목과 같은 이론 교과목을 수강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이나

실습교과목의 경우는 개인차가 많이 있기 때문에 쉽게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교수님들과 주변 학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서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하신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편입 전에 재료역학, 열역학, 유체역학 등의 역학과목에서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학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