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ㆍEㆍWㆍS
대학 라이브러리
  •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전문가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
  •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물류시스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패션디…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이유!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
  • 호텔경영학과에서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호텔리어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
  • 경영비서학과에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경영비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탄생한…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HATC 대학 사람들
안녕하세요~

공간정보빅데이터과 입시홍보 TFT 위원을 맡고 있는 김응남교수입니다.
학과 입학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 있으면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공간정보빅데이터과
김응남교수
김응남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7
송현민
빅데이터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졸업후 지적직공무원시험 응시할생각인데
지적산업기사는 2학년이 끝난뒤 응시를하나요 3학년끝나고 응시를 하게되는건가요?
그리고 드론자격증을 딸수있는 기회도 있는건가요?
1998041
산업기사의 응시자격은  졸업학년도 1학기 등록 이후 가능합니다.
그러니 3학년에 응시 가능합니다.
우리학과는 공간정보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선정되어 국토부로부터 매년 사업예산을 지원 받고 있습니다.
진행중인 사업 항목 중 하나로 학과 학생들 중 드론 장학생을 선발하여 드론 자격증 취득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죠 (^^).
송현민
주로 1학년때는 어떤자격증을 주로 따나요?
하정우
빅데이터과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수학이나 물리같은 이과 과목을 고등학교 과정에서 공부하지 않았는데 따라갈 수 있을까요?
들어가기전에 배워오면 좋은 것들이 있으면 얘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김응남교수
우선 진학(합격)을 축하합니다.

하정우 학생이 궁금해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로부터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우선 답부터 얘기한다면 특별히 수학과 물리 과목을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학 할 때까지 건강하게 생활하다가 입학 후 교과과정을 수강해 가면서 전공 지식을 습득해 가면 됩니다.
졸업 이후의 취업활동을 위해 학과에서 진행되는 전공관련 자격증 특강 등을 수강하면서 담당교수님들의 안내를 잘 따라 간다면,
학교 생활과 졸업 후 취업 문제도 잘 해결되리라고 봅니다.
물론 입학하기 전에 공간정보와 빅데이터 등과 관련된 서적이나 시사 상식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이 관심이 더 가는 분야가 어떤 분야인지?
어떤 분야를 공부하면 좋을까? 등에 대해 미리 정해 볼 수 있다면
더욱 알찬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서영찬
장래취업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김응남
우선 우리 '공간정보빅데이터'과에 관심을 가져 주시어 고맙습니다.
질문의 내용이 취업 분야에 대한 것인지,  전반적인 취업 동향에 관한 것인지 확실치 않아
포괄적인 내용으로 소개하겠습니다.

우리학과는 공간정보 관련 특성화 학과로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설되었으며 학과 개설 30년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 GIS사업을 선도한 많은 인재를 양성하였습니다.
4차산업혁명에 있어 주요 키워드인  '공간정보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다양한 기술 수요가 발생하였고,
이러한 기술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21년도부터 우리학과는 3년제 교육과정으로 학제를 개편하였습니다.
3년제 과정을 통해 공간정보산업에 꼭 필요한 개발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이제 3년제 교육과정과 향후 개설될 심화과정을 통해 3+1(심화과정), 학사졸업 과정(4년제)이 개설될 예정입니다.
 
향후 공간정보산업은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많은 전문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분명하게 자기의 진로, 취업 방향을 미리정하여 잘 준비한다면 원하는 분야로의 취업은 수월할 것입니다.
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취업활동을 돕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취업에 필요한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격증 특강'을 년중 수차례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강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공간정보 특성화전문대학' 사업비를 통해 무료로 진행됩니다.
본인이 원한다면 자격증도 따고 장학금(자격증 취득시)도 받고, 취업도 보장이 됩니다.
물론 얼마간의 본인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에 대해서는 학과에서 운영되는 가족회사 제도를 통해 교수추천과
산업체 면접 등의 과정을 통해 대부분 취업이 확정 됩니다.

교과목 수업 이외에도 전공동아리 활동을 통한 취업 준비 활동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개발자 동아리, 드론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개발자와 드론 관련 산업분야로의 취업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입력제한으로 더 자세한 내용은 학과 홈피 참조바랍니다.
대학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