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ㆍEㆍWㆍS
대학 라이브러리
  •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전문가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
  •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물류시스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패션디…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이유!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
  • 호텔경영학과에서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호텔리어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
  • 경영비서학과에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경영비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탄생한…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HATC 대학 사람들
안녕하세요.
인하공업전문대학 자동차공학과 김홍석교수입니다.
자동차공학과와 관련된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질문 부탁합니다!
자동차공학과
김홍석교수
김홍석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4
조예성
자동차 개발(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관련한 교육을 받을려면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에서 전공 심화를 하는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타 학교에서 소프트웨어 전공을 선택하는것이 나을까요?

자동차공학과에서 컴퓨터정보과/시스템소프트웨어 과로 전과 난이도는 어려운가요?

정리 :
1. 인하공전 진학 후 자동차공학과 진학 후 1학년 이후 전과
2. 타 전문학교(컴퓨터 소프트웨어) 진학
3.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 진학 후 전공심화 이수

이 중 어떤 방식이 가장 자동차 개발 쪽에 갈 확률이 높아지나요?

또한 최근 졸업생 취업처(분야) 알 수 있을까요?

기본 커리큘럼이 정비쪽이 많아 망설여지네요.
김홍석
자동차분야에도 소프트웨어 관련된 여러 세부 직무와 기술이 있고,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는 여러 분야에 취업하고 있습니다. 학과 특성 상 정비 직무 관련 실습등이 많이 있습니다.

1.  전과는 학칙에 의거 해서 매년 진행됩니다.  전과 는 당시의 학과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2. 본인의 희망분야가 소프트웨어 관련 분야 라면 전문적으로 소프트웨어 관련된 학과의 커리큘럼과 자동차공학과 커리큘럼을 보고 본인의 희망분야에 적합하게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전공심화는 전문학사 과정 이후 희망자를 모집하고 인하공전 출신이 아니어도 자동차계열 전문학사 학위자는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고영범
안녕하세요. 2024년 수시 지원자입니다. 학과 관련 몇가지 궁금한 점들이 있어서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1. 학과 실습차량 현황이 궁금합니다.
(실습차량총댓수 / 가솔린,디젤,HEV,EV별)

 2. ‘Q반’에 설치되는 교과목들이 매년 다른 것으로 을고있습니다. 혹시 내년도, 내후년도에 설치 예정 혹은 확정된 교과목들이 있다면 구성이 대략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3. 현재 제가 목표로 하고 있는 진로직업군은 정비직이나 검사직이고, 입학하게 되면 전문학사 이후에 전공심화 과정까지 공부해서 학사학위 취득까지 생각중입니다.
전공심화 과정은 정비실무보다는 설계, 시험펑가, 자율주행시스템, 생산 분야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으로 알고있습니다. 나중에 진로가 바뀔 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목표인 정비직이나 검사직으로서 직무수행을 하는데 있어서 전공심화 과정을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지 궁금합니다.

 4. 전공심화과정 교과목 중 ‘(가솔린,디젤,친환경)자동차 시험평가’ 과목과 ‘스마트팩토리‘ 과목의 교육 및 실습이 어떻게 진행되는 지 궁금합니다.


아직 전문학사 과정 시작도 안한 상태에서 전공심화과정을 알아보는 점이 다소 이른 감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타 학생들에 비해 나이가 좀 있는 상태로 새로운 분야 도전을 위해 입학을 고려하는 터라 이부분에 대해 좀 더 깊게 생각하게 되고, 전공심화교육과정까지 고려하여 입학할 학교를 선택중이라 이렇게 질문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hs_kim
안녕하세요. 자동차공학과 김홍석교수입니다.
질문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학과 실습 차량 : EV,HEV,가솔린,디젤 차량은 해당 수업에 충분히 활용가능한 만큼 다수 보유 중입니다.
2. Q반에 설치되는 교과목들은 크게 자동차 시험 직무와 자동차 정비 직무 분야와 관련된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3. 전공심화 진학 여부는 전문학사 과정(2년) 후, 별도 모집을 통해 선발합니다.
4. 가솔린, 디젤, 친환경 자동차 시험평가는 실차로 배출가스 측정등을 다루며, 스마트 팩토리는 미래 제조산업의 스마트 팩토리 도입과 발전 및 사례등을 다룹니다.

전공심화 과정 진학 여부는 2년간의 전문학사 과정을 공부해 보면서 충분히 고려해 볼수 있는 시간이 있습니다.
전공심화 과정은 2년간의 전문학사 과정을 공부하면서 본인의 희망분야에 맞춰 진학여부를 판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대학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