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ㆍEㆍWㆍS
대학 라이브러리
  •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전문가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
  •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물류시스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패션디…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이유!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
  • 호텔경영학과에서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호텔리어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
  • 경영비서학과에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경영비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탄생한…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HATC 대학 사람들
안녕하세요?
항공경영학과 이경태 교수입니다.
인하의지성 앞서가는 항공경영학과의 모든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경영학과
이경태교수
이경태
피플1
대화76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76
수정
안녕하세요 :) 25년도 전공심화 야간을 뽑는 지 궁금합니다! 만약 뽑는 다면 몇 명 정도 뽑고 언제 공지가 나올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저희과는 25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변동사항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학교 서비스학부에서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관광경영학과 20명(주간) 개설하여 운영중이며,
항공운항과 60명(야간)을 24년도 부터 운영예정입니다.

https://www.inhatc.ac.kr/ipsi/575/subview.do

감사합니다.
정형석
우리 딸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과라서 관심을 가지고 홈페이지에 와 봤는데, 이렇게 교수님께서 직접 전공상담을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다니...  '역시'하는 믿음이 생기네요. ㅎㅎ 딸아이가 항공경영과에서 1년째 잘 적응하고 있는 이유가 교수님같은 열정있는 분들 덕분인거 같습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이경태
학부모님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계시니 더욱더 학생들 지도에 만전을 기해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저희과는 항공지상직 뿐만 아니라 물류관리직, 사무행정직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2학년 진학 전 진로 직종을 정하여 노력하면 학생 본인이 희망하는 대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예솔
안녕하세요 교수님 항공경영학과에 입학한뒤 1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휴학이 가능한가요? 1년단위로 휴학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정확한 정보가 궁금합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예솔학생

휴학은 1학년 1학기 또는 1학년 마치고 가능하며
휴학기간은 1년 단위입니다.

아래 휴학,복학 관련 학사안내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inhatc.ac.kr/kr/232/subview.do
이준엽
수시 2차에 면접을 보려 합니다 지원동기등 답변은 몇초 정도가 좋나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준엽학생
전공상담 처음에 언급한 내용과 동일하게 답변드리며,

면접은 지원자 5인1조로 3명의 교수님이 면접관으로 진행합니다.
지원동기(자기소개 포함)와 1~2가지 정도의 추가질문을 받게되며 아주 평이한 내용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분내외의 지원동기를 여러번 반복해서 연습하시면 됩니다.

그외 추가질문은 내용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30초 내외로 답변하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잘 준비해서 꼭 합격하시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유정
지금 투블럭인 여자입니다 면접때 마이너스가 될까요?ㅠㅠㅠ 면접때 어피 해야하나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유정학생

면접 시 복장 및 헤어는 하단 첨부 동영상 확인 바랍니다.

학생 신분에 맞는 적절한 복장과 헤어스타일이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vqNO4jiVsE
김윤서
전문대졸전형도 면접을 실시하나요? 복수지원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전문대졸 전형도 일반전형과 지원자와 함께 면접을 진행합니다.

복수지원은 불가합니다.

감사합니다.
.
교수님 안녕하세요!! 대한항공, 티웨이, 제주, 진에어 등의 지상직 승무원이 되면 정규직이 아닌 조업사로 들어가는건가요??
4년제 졸업을 하면 항공사 직원이 될 수 있고
2년제를 졸업하면 조업사로 들어가는 건가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항공사 채용은 매우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신입사원 모집 시 항공사에서 지원자격을 공고하고 있으며,
지원 시 채용공고를 확인하여 지원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태준
내년에 항공경영학과 산업체위탁으로 입학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산업체위탁생 선발은 매년 변경됩니다.
저희과에서는 아쉽게도 24학년도 산업체 위탁생을 선발하지 않습니다.

24년도 산업체 위탁생 선발은 아래 참고바랍니다.

https://www.inhatc.ac.kr/ipsi/567/subview.do


감사합니다.
24학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저는 공항에서 지상직 승무원이 되는게 목표인 학생입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학과 대한항공 지상직 승무원 취업률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해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아래 취업률 참고 바라며 매년 변동이 있습니다만,
항공사 지상직 중 대한항공(진에어 포함) 조업 취업률은
50~60% 정도 입니다.

감사합니다.
예비항공경영학과 학생
안녕하세요 교수님!! 항공경영학과 재학생들의 항공  지상직 승무원 취업률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저희 학과는 항공지상직, 물류관리직, 사무행정직에  매년 70~80%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본인이 희망하는 직종에 대부분 취업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4학번
안녕하세요 교수님! 2024년도부터 항공경영학과 학생들도 객실 승무원으로 취업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시고  객실 승무원으로도 보내신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정확한 정보인지 궁금합니당!!
이경태
안녕하세요?

잘 알고 있겠지만  객실승무직 양성은 항공운항과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른학과에서도 객실승무직에 관심있는 학생은 지원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만,
당과에서 객실승무직에 대한 전문적인 커리큐럼을 교육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4
안녕하세요 교수님! 면접 답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홍보모델이랑 홍보부에 들어갔던 경험은 특성화고등학교 나왔다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은 답변이 될 것 같아서요. 혹시 면접 때 답변으로 사용 가능할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면접 시 특정 지역이나 학교 명 등만 나타내지 않으면
무방합니다.

감사합니다.
예비항공경영학과인
안녕하세요 교수님! 항공경영학과 면접에 대해 여쭙고자 합니다. 실제 항공경영학과 면접시, 지원자의 키와 체중도 평가기준에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지원자의 체형도 보시는 편인가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예비항공경영학과인 학생

하단 9.30 질문에 회신한 내용과 같이 면접을 보는 이유는
먼저 학생의 학업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지원자의 외형으로 판단하지 않으며 평가 기준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당연히 학과에 대한 기본지식(무엇을 배우는지), 졸업후 진로(어느 산업체로 취업하는지)등을 알고 있어야 하며
본인의 학업의지를 강력히 어필하면 됩니다.

면접예상 질문은 아래와 같이 참고바랍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402/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aXBzaSUyRjklMkY4MzkxNSUyRmFydGNsVmlldy5kbyUzRg%3D%3D
25 예비 항공경영학과
안녕하세요 교수님! 항공경영학과에 관심을 가지게되어 여쭈어 보고 싶은 것이 생겨 이렇게 질문을 하게되었습니다.

공항지상직은 보통 공항에 일하는 직원을 일컷는 말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공항에는 다양한 직종과 부서가 있는데 항공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대부분 어느 부서에서 취업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공항에서 유니폼을 입고 체크인카운터나 게이트에서 일하는 지상직을 원하고있습니다! 그렇다면 항공경영학과에 입학하여 배우는 것이 맞을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25 예비 학생

항공사 여객서비스직(공항지상직)으로 입사하게 되면 다양한 직종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기본교육을 2~3개월 이수하고 탑승수속, 출입국, 수하물, 라운지, 운영 부서 등에서 일하게 됩니다.
보통은 탑승수속(체크인)카운터 및 출입국(게이트) 부서에서 제일 먼저 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준비 잘해서 꼭 25 항경인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항공경영학과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교수님께서 면접을 보실 때 학생에게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게 무엇인지 궁금해 질문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면접을 보는 이유는
먼저 학생의 학업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당연히 학과에 대한 기본지식(무엇을 배우는지), 졸업후 진로(어느 산업체로 취업하는지)등을 알고 있어야 하며
본인의 학업의지를 강력히 어필하면 됩니다.

면접예상 질문은 아래와 같이 참고바랍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402/subview.do?enc=Zm5jdDF8QEB8JTJGYmJzJTJGaXBzaSUyRjklMkY4MzkxNSUyRmFydGNsVmlldy5kbyUzRg%3D%3D
24예비 인하인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24학번 항공경영과 입학을 희망하는 입시생입니다. 저는 인하공업전문대학의 항공경영에 지원하고 싶지만 부모님이 항공운항과를 지원하길 원하셔서 질문드립니다. 혹시 2024학년도 입시에서 복수지원이 가능할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24예비 인하인 학생

먼저 아쉽지만 저희학교는 복수지원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항공운항은 객실승무직, 항공경영은 공항지상직 쪽으로
많은 학생들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각 학과 홈페이지로 방문하여 학생본인이 어느쪽에 적성이 잘 맞을지 판단하여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항공경영학과는 공항지상직 뿐만 아니라 물류관리직(대기업 물류회사), 사무행정직(대기업 일반사무직)으로
많은 학생들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asm.inhatc.ac.kr/asm/index.do
24편입
안녕하십니까 현재 타 전문대 항공경영과 휴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1학년을 마친 상태이며 23년 부터 휴학을 했습니다.  내년 편입으로 2학년 입학을 희망합니다. 현재 학점은 39점으로 편입 지원은 가능 한데 아직 현 학교 자퇴를 하지 않았습니다.
24편입에 최종합격을 하고 자퇴서를 제출 하는것도 가능한가요?  23년 편입요강 공지를 보니  항공경영 남자는 2명 뽑던데 24편입에는 인원 변동이 있을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1. 전문대학의 경우 자퇴후 2학기가 경과 되어야 편입학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아래 편입학 모집요강 3페이지 지원자격 확인바랍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394/subview.do

2. 편입인원은 매년 변동되며 편입생 모집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24년 편입요강은 23년 12월 중 공지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팀에 문의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송지휴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고졸검정고시를 치른 아이의 엄마입니다  저희 아이가 인하공전 항공경영과에 꼭 가고싶다면서 면접준비로 아카데미를 다녀야한다는데 그게 꼭 필요한가요? 또 검정고시는 수시 접수시에 어느란을 참고하면 될까요? 일반고나 특성화고로만 나눠져 있어서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1. 면접에 대한 준비로 걱정이 많으실 텐데 꼭 면접관련 사설학원을 다니실 필요는 없습니다.
    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 잘 참고하시어 준비하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420/subview.do

2. 검정고시는 일반고 전형으로 지원하시면 됩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356/subview.do

준비 잘하시어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소희
안녕하세요!
특성화고를 졸업해서 현재 직장생활중인 21살 청년입니다. 제가 올해 인하공업전문대학교 항공경영학과에 지원하고싶은데 제가 나온 특성화고가 항공과 전문 특성화 학교가 아니였는데 특성화고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또한 다른전형 일반전형으로도 지원이 가능한지 알고싶습니다! 정말 이번 기회에 꼭 지원하고 싶은데 방법이 있길 바라고 있습니담....
이경태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특성화고 전형은 꼭 항공과 전문 특성화고가 아니여도 상관없습니다.
김소희 학생이 고등학교를 특성화고로 졸업하셨으면 특성화고 전형으로 지원하셔야 하며
일반고 전형으로 지원하실 수는 없습니다.

당과의 경우 면접비율이 높으므로 면접준비 잘하시어 이번입시에서 좋은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356/subview.do
신민희
안녕하세요 교수님 저는 올해 수시2차로 항공경역학과지원했던 신민희학생이라고합니다 면접을도대체 어떤식으로봐야합격하는거예요? 전 성적도 높은편이고 면접도 그렇게 막보지도않았는데 이해가안되서요 어떻게봐야되는거예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신민희 학생
답변이 늦었습니다.

지난번 입시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당과 입시는 학생부 40% + 면접 60%로 성적순 대로 합격 여부가 결정됩니다.
면접의 경우 학생들 개개인의 인적성 등을 면접관 들이 파악하여 점수 부여하고 있으며, 대부분 근소한 차이로
합격, 불합격 여부가 결정됩니다.

만약 올해도 지원하신다면 학교 입학 모집요강 및 면접 질문 등에 대한 내용을 잘 파악하여 철저히 준비하신다면
좋은결과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무더위에 건강관리 잘하세요.

감사합니다.
조아연
안녕하십니까 저는 요번년도 편입학을 지원하고 합격되길 원하는 예비 편입생 조아연입니다! 공지사항을 보니 입시 면접질문만 나와있고 편입에 관련된 면접질문이 나와있지않아 질문 남겼습니다! 혹시 동일한 질문을 하는것이 맞는걸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편입학은 면접질문이 따로 공지되지 않습니다만 수시 및 정시 공개질문에 대한
기본 답변과 학과 전공 적합성에 대한 준비도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학과 전공 적합성에 대한 준비는 학과홈페이지 교과과정 참고하여
본인의 학습능력과 의지를 면접관에게 어필하시면 되겠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시어 좋은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
신하준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학과를 입학하여 1주일에 정장 입는 횟수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신하준 학생

1학년 서비스 실무 교과목 강의시간 중 커리큐럼에 따라
필요시 정장착용 후 수업에 임하고 있으며,
나머지 강의시간은 자유복장이므로 학생 신분에 맞는 편안한
복장 착용후 강의에 임하시면 됩니다.
신하준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편입생(2학년)으로 입학할 시 시간표는 언제쯤 공지되며 2학년 공강일 여부 ex) 일주일 한번
가 궁금합니다
답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경태
안녕하세요?

편입생님 반갑습니다.

2학년 1학기 시간표는 2월 초에 확정되고
학생들에 공지는 2월 중순경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2학년은 일주일에 4일만 나오도록 시간표 작성하고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발생할수 있으니 참고바라며
반별로 공강일은 상이합니다.

내년 신학기에 뵐께요~~
신민희
교수님 혹시 면접볼때 꼭 반팔블라우스에 치마입어야하나요?
이경태
민희학생 면접 복장은 아래와 유튜브 동영상 참고 바라며
여학생의 경우 흰색 무지티, 하의는 검정 치마를 입고,
신발은 굽이 없는 단화 또는 운동화를 신고 면접에 임하시면 됩니다.

안되는 복장은
상의는 카라가 있는 셔츠, 로고나 무늬가 있는 티, 색상 티, 긴팔티는 안되고,
하의는 미니스커트, 긴치마, 바지, 검정 스타킹은 착용할 수 없습니다.
신발은 하이힐이나 굽이 있는 신발은 안됩니다.

잘 준비하셔서 23항경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https://ipsi.inhatc.ac.kr/ipsi/420/subview.do
예비24
교수님 안녕하세요!!
항공운항과 준비하다가 항공경영과로 바꾼 예비24입니다
제가 키가 160정도이고 내신이 4중반인데 토익이랑 일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많이 힘들까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예비24 학생

지금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인것 같은데 일반고인지 특성화고인지 모르겠군요~
저희과의 경우 일반고보다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성적이 좀더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전년도 입시결과 참고바랍니다.
특성화고 학생일 경우 좀 더 노력하여 내신성적을 올릴 필요가 있겠습니다.

면접은 인성 및 발표 능력을 보는 것이므로 그에 대한 준비를 잘하면 되겠습니다.

어학은 항공사에 입사할 경우 꼭 필요한 것이므로 지속적을 준비하는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내년에 지원하셔서 24학번 항경인이 되시길 기원할께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면접시 복장은 입학홈페이지 참고하셔서 확인하시면 되며,
안경착용에 대한 제한 또는 불이익은 전혀 없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재학중에도 안경 착용에 대한 제한 사항은 없으니 자유롭게 착용하시면 됩니다.
실제 많은 재학생들이 안경을 착용하고 강의 듣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교수님! 면접볼때나 학교다닐때 안경착용이허용되나요??
이경태
안녕하세요

면접시 복장은 입학홈페이지 참고하셔서 확인하시면 되며,
안경착용에 대한 제한 또는 불이익은 전혀 없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재학중에도 안경 착용에 대한 제한 사항은 없으니 자유롭게 착용하시면 됩니다.
실제 많은 재학생들이 안경을 착용하고 강의 듣고 있습니다.
예비항경인
교수님 안녕하세요?
항공경영학과 수시2차에도 면접질문이 공개되는지 궁금합니다 ^^
면접팁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미리 답변에 대한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이경태
안녕하세요 예비항경인 학생

공개용 면접은 수시1차와 마찬가지로 동일하나 학과별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학교 입학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항공경영학과의 경우 동일합니다만 혹시 변경되더라도 유사한 질문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면접팁은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지원동기(자기소개 포함)와 1~2가지 정도의 추가질문을 받게되며 아주 평이한 내용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분내외의 지원동기를 여러번 반복해서 연습하시면 면접에서 좋은결과예상하셔도 됩니다.

열심히 준비하셔서 23학번 항경인이 되기실 바랄께요^^
S
1. 학과 시간표가 짜여져서 나오며
홈페이지 교과목 그대로 인가요?

2. 만약 같은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어떻게 되나요?
이경태
1. 학과 강의시간표는 매학기 시작전 학생들에 배포되며, 1학년 1학기는 학과에서 구성된 교과목으로 이수하면 됩니다.
    1학년 2학기부터는 타학과 교과목이나 온라인 교과목을 이수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희과의 경우 학과단위의 행사가 많이 있어 되도록이면 학과내의 전공 및 교양과목 이수를 권장합니다)

2. 관련 교과목 자격증 소지할 경우  평가시 가산점을 부여할 수 있으나 교과목 별로 상이합니다.
.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수업에서 무엇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경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은 학과 관련 산업체의 요구사항에 따라 학생들이 자료분석 논문검색 등
조별활동을 통해  제안서(연구사례집)를  결과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학과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이 있나요?
이경태
우리대학 인재상인 '진리를 탐구하는 인격적 지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유능한 직업인'에 부합하는
항공경영학과의 인재상 및 교육비전은  '국내 최고의 항공서비스 전문 인재 양성' 입니다.

항공경영학과에 입학하여 인격적 지성과 항공서비스 전문지식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항공
면접 볼 때 시사질문도 나오나요ㅠㅠ?
이경태
면접예상질문은 공지된 질문외 무난한 질문으로 면접 진행하고 있어 시사질문 준비로 많은 시간을 할애 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학과에서 자랑할만한 프로그램이나 커리큘럼은 무엇이 있나요?? 예상질문 외에 시사 질문도 잘 나오는 편인가요?ㅜㅜ
항공경영학과에는 홍보부나 동아리는 없나요?!
이경태
1.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대한항공과 온라인으로 연결되어있는 예약발권시스템(Kalis)과  탑승수속시스템(Amadeus CM) 및 항공화물시스템(T-CESS)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항공사 실무 수업을 하고 있으며, 방학중에도 어학 향상프로그램(영어,일어) 및 사무행정직 진출을 위한 MOS-MASTER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면접예상질문은 공지된 질문외 무난한 질문으로 면접 진행하고 있어 시사질문 준비로 많은 시간을 할애 하시지 않기 바랍니다.

3. 학교에서 공식적인 홍보부원 모집이 있으며 학과동아리는 항공관련 창의동아리, 멘토링 동아리, 일어 동아리 등이 있습니다.
//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학과 졸업 후 진출분야가 궁금합니다!
이경태
항공경영학과는 항공지상직 분야 뿐만아니라 물류관리직, 사무지원직 분야에
다양하게 취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 개설 40년이상의 전통으로 동문 추천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입학후 본인의지만 있으면 원하는 분야로 충분히 취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학과홈페이지 취업현황에서 자세한 내용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체취업현황 : https://asm.inhatc.ac.kr/asm/2141/subview.do
최근취업현황 : https://asm.inhatc.ac.kr/asm/2145/subview.do
0.0
안녕하세요 교수님! 면접에서 이름, 학교는 언급 제한일까요?
이경태
면접에서 지원자 성명, 학교명 등은 언급하시면 안됩니다. 
본인을 유추 할 수 있는 내용은 제한되어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에서 홈페이지에 나온 예상질문 3개와 자기소개, 지원동기 이외에도 다른 질문을 받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경태
예상질문 포함하여 1~2가지 질문을 받을수 있으나 매우 평이한 질문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며,
본인을 PR 할 수 있는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철저히 준비하시면 됩니다.
-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경영학과만의 장점이 궁금합니다!
이경태
높은 취업율과 학습분위기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입학후 면학 분위기가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열심히 공부할수 있고
학과 커리큐럼과 교수님들의 지도에 잘 따라 오시면 희망하는 회사에
충분히 취업할 수 있습니다.
.
면접 예상질문은 어떤것인가요?? 많이어렵나용??ㅜ 합격되는기준은뭔지궁금합니다..
이경태 교수
안녕하세요?

면접은 지원자 5인1조로 3명의 교수님이 면접관으로 진행합니다.
지원동기(자기소개 포함)와 1~2가지 정도의 추가질문을 받게되며 아주 평이한 내용이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분내외의 지원동기를 여러번 반복해서 연습하시면 면접에서 좋은결과예상하셔도 됩니다.

아무쪼록 잘 준비해서 꼭 합격하시길 기원할께요^^
대학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