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ㆍEㆍWㆍS
대학 라이브러리
  •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전문가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
  •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물류시스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패션디…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이유!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
  • 호텔경영학과에서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호텔리어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
  • 경영비서학과에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경영비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탄생한…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HATC 대학 사람들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교수 김경보입니다.
재료공학과 관련하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교수
피플1
대화12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12
성치윤
안녕하세요 교수님
섬유관련 학과를 지망하는 고3입니다!
관련학과를 찾아보다 보니 재료공학과와 섬유공학과가 있더라구요.
헌데 재료공학과는 학교마다 정체성이 다 다르다하더라구요, 인하공전 재료공학과는 반도체, 금속, 정유, 제철 쪽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던데 섬유공학과를 희망하는 저한테는 좋은 선택이 아닐까요?
kbkim@inhatc.ac…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입니다.

섬유공학에 관심이 많으시네요. 저희 학과는 질문에 언급한 것과 같은 교육과정을 갖고 있고, 섬유공학 관련해서는 특정된 교과목이 있지는 않습니다.
섬유공학이란 특정 분야로 진로를 희망한다면, 학과도 섬유공학으로 특성화된 곳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섬유공학이라는 특정 분야에 한정하지 않고 재료공학 분야나 관련 분야로 진로 선택지를 넓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 학과는 입학 후에 학과 교과목 수업을 잘 이수하고, 학과의 자격증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대기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체에 취업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
재료공학과를 들어가기전에 어떤과목을 공부하고 가면 좋을까요?
김경보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입니다.

 저희 학과의 전공 교과목은 전공 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수업과 실습 위주의 교과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희과에 입학하신 분이라면 전공 수업 시간에 잘 듣고 따라가시면 공부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으실 거라 판단됩니다.


입학 후에 학과 교과목 수업을 잘 이수하고, 학과의 자격증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대기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체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우영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인하공업전문대학 재료공학과 원서 넣은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입니다! 재료공학과에서 매년 몇명의 학생을 연계편입으로 보내는지 궁금하여 질문 남깁니다!
김경보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입니다.

저희 학과는 단국대학교(천안), 홍익대학교(세종), 순천향대학교와 연계 편입이 되어 있습니다.
22년에 3명이, 21년에도 3명이 위의 학교에 연계 편입하였습니다.

이외에 인하대학교, 세종대학교, 인천대학교, 명지대학교, 경북대학교 등에 학생들이 편입하고 있습니다.

편입 뿐만아니라 취업을 원한다면 포스코, 에스케이하이닉스, 현대오일뱅크, 현대제철 등의 대기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기업에 취업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입시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박 **
교수님  제가 고3수험생인데요  수학계열을  엄청싫어하고  기초도  없는데  이 재료공학과  적응할수  있을까요?고등학교 수학계열 형태로 수업을  하나요?
김경보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입니다.

저희 학과는 전공교과목 별로 약간 상이할 수는 있지만 수학과목에 대한 의존도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전공 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수업과 실습 위주의 교과목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적응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으실 거라 판단됩니다.

입학 후에 학과 교과목 수업을 잘 이수하고, 학과의 자격증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대기업을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체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장혁
안녕하세요 교수님 최근 3년간 재료공학과 취업현황이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입니다.

저희과 졸업생의 취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취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조업 관련한 산업군 전반에 걸쳐 취업이 가능하며, 철강, 반도체, 정유, 기계 등의 업종 등이 있습니다.

취업 현황은 저희과 홈페이지의 취업현황(https://mse.inhatc.ac.kr/mse/2947/subview.do)을 참조하시면 간략히 기업들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과 중소 중견 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으므로, 졸업 후에 취업 진로에 대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용우
교수님 재료공학과 입학하기 전에 미리 배워둬야 할 내용이 있을까요?
김경보
안녕하세요?
재료공학과 김경보입니다.

기본적인 기초과학 과목 지식이 있으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다소 부족하더라도 입학 후에 수업  잘 따라간다면 문제없이 적응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학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