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ㆍEㆍWㆍS
대학 라이브러리
  •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전문가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스포츠헬스케어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기능력을 겸비한 스포츠…
  •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디지털마케팅공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반도체기계정비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설비보전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물류시스템학과에서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물류시스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글로벌 물류 전문 기술인이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 패션디자인학과에서 패션디자이너 및 패션머천다이저 등 패션 산업 각 분야 전문 기술인이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패션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패션디…
  •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를 배출하는 이유! 인하공전 산업디자인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유능한 중견 디자이너가 탄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
  • 호텔경영학과에서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문 호텔리어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호텔경영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미래 호텔산업을 이끌어갈 전…
  • 경영비서학과에서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나오는 이유! 인하공전 경영비서학과에서는 짧은 기간에 상상도 못할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비서 인재가 탄생한…
팝업닫기
찾으시는 내용이 있으신가요?
사이트 내 전체검색
INHATC 대학 사람들
항공기계공학과에서 추진기관 이론/실습을 담당하는 김세환 교수입니다.
학과 입학/수업/진로 등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기계공학과
김세환교수
김세환
피플1
대화24
질문하기 학과 소식 모아보기
24
인하공전 희망학생
항공정비사가 꿈인 고2아들엄마입니다  인하공전으로 입학을  희망하고있는데  요즘 위탁교육으로 해서  진학을 하는게 나을지  내신수능쪽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진학을 하는게 맞는지 고민입니다  항공정비사로 될수있는  가장 좋은 길은 어떤게  있을까요  위탁교육과  수능  중 어느쪽으로  진학하는게  나은걸까요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사항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드립니다.
- 전공 역량 관련하여 말씀하신 두 방식 모두 장단점이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위탁의 경우 정비 관련 실기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학과의 특성상 이론 교과목이 많은 편이고 해당 이론 교과목은 항공 정비와 직접 연관된 과목 이외에도 수학, 물리, 어학 등의 과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내신 대비가 이쪽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다만 문의 주신 것이 입시와 관련된 사항인 경우, 입시 과정은 학과보다 입학팀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한 답을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예비인하
안녕하세요. 항공기계과 졸업 후 정비사를 희망하는 예비인하생입니다.
밑에 댓글을 보니 항공사 인턴쉽과 같은 실무경력 6개월 이상의 경력을 쌓은 뒤 자격증에 응시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 재학생분들은 인턴쉽 같은 실무경력을 쌓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고 있나요?
혹 학교와 연계되어 있는 인턴쉽이 있는지, 학생이 개인적으로 찾아 참여하는 게 많은지 궁금합니다.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본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자격증 취득 관련하여 학교에서 공식적으로 인턴쉽 등의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있지는 않습니다. (준비는 하고 있으나 아직 풀어야 할 문제가 있어 현 시점에는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재학생의 경우 (1. 군 경력 쌓기) / (2. 면허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지 않은 대형 항공사 취업) 등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소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격증 선취득에 대한 고민이 있으실 것으로 판단되지만, 우리 학과에 입학하시게 되면 성적에 신경을 쓰고, 어학 준비를 병행하시면 희망하시는 직군에서 업무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정욱
항공정비사 면허 취득을 위해 군이나 사업체에서 경력을 채워야한다고 하는데 저는 이미 전역을 하여 항공기계과 졸업후 바로 항공사 취업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문의 건은 다음과 같이 분리하여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면허 취득 : 본과 졸업 후 면허 취득을 위한 경력을 인정의 경우  군에서 어떤 직무(특기)에 복무했는지에 따라 달라지므로 본인 특기가 기체수리 또는 엔진 정비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항공사 취업 : 항공사에 따라 면허를 요구하는 경우와 요구하지 않는 경우로 나뉘어집니다. 면허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1항의 답변을 참고하여 졸업 전 면허 취득이 가능한 경우 취득 후 원서 접수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면허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 입사 후 필요에 따라 면허를 취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여준
교수님 인하공전 항공기계과에 입학하여 대한항공 아시아나등 FSC 항공사에 취직이 가능한가요?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네, 본과 졸업생의 경우 졸업 전후로 항공사 취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미혜
교수님 여자도 민간업체 항공사에 많이 취업하나요? 대부분 여자들이 체력이 딸려서 군무원이나 부사관쪽으로 많이 간다고 하더라고요 여자들도 민간 항공사 취업이 가능할까요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재학생 중 여학생 비중이 높은 편이 아니므로 많다고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항공사에서 근무하는 졸업생이 있으므로 민항사 취업도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
교수님 항공기계과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인하공전에 입학 시 반영과목에서 음미체 같은 예체능 과목과 표준편차가 나오지 않는 진로과목(a,b,c 성취도 3단계 과목)에 대해서는 반영하지 않습니까?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해당 건은 입학 안내 홈페이지 또는 입학팀에 문의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내신 반영 등에 관련된 문의는 입학팀(032-870-2404~5)으로 문의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
교수님  입학후 필수 과목 전공 과목 등 어떤 과목 을 위주로 공부 하면 될까요  특기자 전형 입락 이라 걱정이 많이 됩니다  입학전에 수업을 따라 가야 할건데  예습을 할수 있도록 교재나 공부 방법등 기초 를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항공기계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학년/학기별 수업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살펴보시고 어떤 과목에 학습이 필요할지 확인하시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특정 과목에 대해서 문의가 있는 경우 남겨주시면 담당 교수님과 상의하여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준자
안녕하세요.
제아들이 문과인데 항공기계공학과에 가려는데
수업을 따라갈수있는지 걱정합니다.
이과계열이 아니라도 수업을  따라갈수있는수준일까요?
너무걱정해서요.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현재 항공기계공학과에는 이과 계열 학생 뿐 아니라 어학 특기자, 문과 계열 졸업생 등 다양한 학생들이 학교에서 마련한 여러 전형을 통해 입학하여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님들도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이과 계열 졸업생이 아니더라도 필수적인 내용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수업 내용과 진도를 조절하여 운영하고 계십니다.
따라서 너무 걱정을 하기 보다는 필요한 경우 조금 더 시간과 노력을 투자할 수 있다면 수업을 따라가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지준자
안녕하세요.
인하공전 항공기계공학과를 나오면 면장시험응시가 가능한가요?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저희 항공기계공학과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공기계공학과로 입학하는 학생들은 항공기 정비와 관련한 직군에서 군복무를 하거나 학과 전공과 관련하여 항공사 및 관련 분야의 인턴쉽 등을 통한 실무 경력 6개월 이상을 쌓은 뒤 항공종사자자격증명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학부모
안녕하세요 ,,교수님  본 학과 졸업후 항공정비 사로 근무 하느건가요  ?ㄷ 다른 진로가 있는건지 궁금 합니다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회신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저희 항공기계공학과로 진학하는 학생들은 항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기에 항공사로의 취업 의지가 높은 것이 사실입니다.
다만, 본 학과를 입학하면 모두 정비사로 취업을 하는 것은 아니고, 학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관심 분야를 찾기도 하여 취업처가 항공사로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졸업생들은 정비사 이외에도 기계 계열의 일반 생산직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예비 인하인
안녕하세요 교수님 인하공업전문대학에 입학하고싶은 예비 인하인입니다! 내신 산출 방법에 대하여 여쭤보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진로선택과목이 반영되거나 1-1~3-1중에 최고성적 한학기를 반영하게 된다면 내신 성적이 높아져 23학년도 내신 산출 방법 원서 접수 전까지 바뀔 가능성이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큰데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대학관리자
안녕하세요! 입학팀입니다.
2023학년도 입학전형에서는 진로 선택과목 반영하지 않습니다.
(다면 원점수, 과목평균, 표준편차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면 반영합니다.)
내신등급 등에 관련된 추가 문의는 입학팀(032-870-2404~5)으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익명
안녕하세요. 인하공전 입학하고픈 고등학교 3학년입니다.
항공기계과를 전공하고 졸업해서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딸때 보통 남성분들은 공군 기체특기로 입대하고 실무 경험을 채운다는데, 군대 말고 실무 경험을 채울수 있는 방법은 있나요?
또한, 제가 적녹 색약이지만 항공정비사로 입사할때 신체검사에서 떨어지나요? 항공정비사를 꿈꾸고있지만 신체적 조건때문에 포기하고 싶지않아서 여기에 물어봅니다.
김세환김세환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기계공학과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 하신 사항은 다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답변을 드리는 현 시점 기준으로 실무 경력을 채울 수 있는 방법은 말씀하신 군특기가 유일한 상황입니다.
2. 항공사의 입사 관련 색약에 대한 명확한 조건은 존재하지 않으나 항공분야 종사자에 대한 자격 요건이 일반적인 경우에 비해 다소 엄격한 부분이 있어 정확한 수준을 모르는 상태로 명확히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바랍니다.
대학 소식